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바람의 나라 : 연

바람의 나라 연 서브 퀘스트를 깨자 - 6 (십억경 모으기)

타이틀    바람의 나라 : 연

출시일    2020.07.15

제작사    SUPERCAT

 

 

 

벌써 여섯 번째 글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분노의 연실(왈숙) : 포에버와 취화(엽준)의 도전, 셋입니다. 더 빨리 올리고 싶었는데 너무 습하고, 더워서 컴퓨터 앞에 오래 못 앉아 있습니다. 의자도 가죽 재질 비슷한 느낌의 의자라 아주 뜨끈뜨끈합니다.

 

분노의 연실(왈숙) : 포에버와 취화(엽준)의 도전, 셋은 현재까지 나와있는 서브 퀘스트들 중 마지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른 퀘스트들은 그렇게 보상이 좋지 않습니다. 요번에 왕의 임무가 예전에 비해 보상이 더 좋아졌지만, 귀찮음을 무릅쓰고 20%를 받으려고 하는 분이 많이 있을까 싶습니다. 경험치 30%에 재료까지 추가하면 많이들 할 텐데 말입니다.

 

헛소리 그만하고 퀘스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분노의 연실(왈숙) : 포에버

 

 

알림판의 퀘스트들이 줄어들어 뭔가 허전한 느낌이 납니다. 분노의 연실(왈숙) 포에버를 완료해야지 취화(엽준)의 도전 세 번째 퀘스트가 열립니다. 일단 퀘스트를 받고 주막 안에 들어가 연실 또는 왈숙 아주머니에게 말을 걸어서 퀘스트 진행을 해줍니다.

 

 

위치는 모르겠다며, 그들의 직업을 가르켜 줍니다. 근데 별로 도움이 안 됩니다. 그들의 직업과 위치는 상관이 없다고 보면 됩니다. 나무꾼은 숲에 있고, 노름꾼은 도박장에 있고, 장사치는 장터에 있거나 그러지 않으니 왜 가리켜 준건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1. 장사치

 

부여성 서쪽 무한장 담벼락에서 '장사치 지가'를 만날 수 있으며, 국내성도 마찬가지로 서쪽 우 성황당 앞에 있는 '장사치 을태'를 만날 수 있습니다.

 

 

2. 나무꾼

 

부여성 북문쪽 앞에 '나무꾼 부위서'를 만나 독촉을 해주면 됩니다. 국내성에서는 술사의 길 담벼락 위쪽에 '나무꾼 상귀'한테서 독촉을 하면 됩니다.

 

3. 사냥꾼

 

부여성 흑령굴 앞에 있는 '사냥꾼 미축'을 만나서 독촉을 해주고, 국내성 해골 굴 옆에 있는 '사냥꾼 모류'를 만나 독촉을 해주면 됩니다.

 

4. 노름꾼

 

들어갈수 없는 빈집에 서있는 노름꾼 밤에는 도박으로 열정을 불태우는 곳이라고 합니다. 부여성 흉가 옆에 있는 집에 '노름꾼 도휘'를 만나서 얘기를 하면 됩니다. 국내성 포목상 위쪽에 있는 집 쪽으로 가면 만날 수 있는 '노름꾼 진인'을 만나 대화를 하면 됩니다.

 

 

5. 왕

 

이후 꼭 주막에 들려서 퀘스트를 완료 해주고 나서 왕궁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연실 또는 왈숙과 함께 마지막 미수 금자인 왕에게 가서 독촉을 해주면 됩니다. 독촉을 하다 하다 왕까지 엮여 있었습니다.

 

 

사실 주막에서 놀고 외상으로 걸어 놓고 갚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왕까지 가고 나서 다시 주막으로 돌아가면 퀘스트를 완료 할 수 있습니다. 십억경~~~~!

 

취화(엽준)의 도전, 셋

연실(왈숙)의 분노와 마찬가지로 길고 길었던 달리기 시합의 마지막 퀘스트입니다.

취화(엽준)의 도전 둘과 달리 조금 더 많이 길어져서 보이지 않더라도 길을 따라가면 점령지가 보입니다. 옆에 타이머가 작동하니 퀘스트 완료가 아니라 시간이 계속 흐르고 있다면, 더 밟을 곳이 있다는 것입니다.

 

1. (부여)물망동3, (고구려)백륜동3

 

이미 퀘스트를 통해 여러 번 왔던 곳입니다. 표시한 곳에 가면 취화 또는 엽준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2. (부여)(고구려)비밀세작의 집7

 

몬스터들이 엄청나게 달려듭니다. 방어력이 약하신 분들은 채널을 돌리면서 사람 있는 곳에서 하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3. (부여)(고구려)흉가6

 

비밀 세작의 집과 마찬가지로 몬스터들이 엄청나게 달려듭니다. 이곳은 사람들이 많은 편이라 금방 퀘스트를 깰 수 있었습니다.

 

4. (부여)부여성, (고구려)국내성

 

부여성 좌 성황당 앞쪽에 취화가 있으며, 국내성 백삼의 상점 옆에 엽준이 있습니다.

 

 

마지막 달리기 시합에서 이기면 빠른 발의 칭호를 준다고 했는데 내 정보 칭호에 들어가면 없습니다.

 

 

이렇게 또 하나의 십억경을 얻으면 현재까지 나온 할만한 서브 퀘스트를 다 완료 한 것 입니다. 이후에 패치가 되어서 추가가 되거나, 발견이 되거나 하지 않는 한 서브퀘스트 관련해서 마지막 글일 거 같습니다.

 

최고 상위 컨텐츠인 레이드 혼주공(어려움) 입장 레벨 135를 향해 열심히 레벨업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투력 20만도 레이드에 잘 껴주지 않는다고 하니 틈틈이 전투력을 올리고, 헤딩 파티를 잘 꾸려서 도전을 해봐야 될 것 같습니다.

 

 

서브 퀘스트 모음집 ↓

 

바람의 나라 연 서브 퀘스트를 깨자 - 1 (십억경 모으기)

 

바람의 나라 연 서브 퀘스트를 깨자 - 2 (십억경 모으기)

 

바람의 나라 연 서브 퀘스트를 깨자 - 3 (십억경 모으기)

 

바람의 나라 연 서브 퀘스트를 깨자 - 4 (십억경 모으기)

 

바람의 나라 연 서브 퀘스트를 깨자 - 5 (십억경 모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