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바람의 나라 : 연

[바람의나라 : 연] 오랜만에 밸런스 패치~ (어떤 직업이 버프, 너프되었을까요)

타이틀 바람의 나라 : 연
출시일 2020.07.15
제작사 SUPERCAT




오늘 한달만에 밸런스 패치가 있었습니다.
8월 12일 공개했던 밸런스 조정 계획에서 얘기했던

전사는 방어력을 낮추고 공격력 부분을 강화

도적의 투명버프와 비영 승보의 딜을 약화시켜 밸런스 조정

주술사는 신수스킬, 헬파이어, 저주 상향

도사의 신수스킬, 공력 주입, 혼마기 상향, 도사가 그룹에 참여 시 사냥 효율 상향 등

등 많은 계획을 얘기했었습니다.

그 계획이 잘 반영이 되었는지 아니면 어떤점이 추가되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전사

섬격 진섬격 데미지 40% 증가

비검술 데미지 30% 증가

타력광풍 데미지 20% 증가

오중공격 데미지 120% 증가

자혈갱생 지속시간 5초에서 8초으로 증가
1피격당 체력회복 8500에서 4500으로 감소

기력방패 지속시간 30초에서 50초으로 증가
쿨타임 37초에서 60초으로 증가
받는피해 감소율 20%에서 15%으로 감소

신의축복 체력상승 1200에서 2200으로 증가

건곤대나이 쿨타임 3.5초에서 1초으로 감소

• 동귀어진 쿨타임 20초에서 10초으로 감소

• 회선돌격 영풍진격 쿨타임 4.5초에서 4초으로 감소

도적

• 삼중공격 180%에서 210%으로 증가

• 맹습 참간맹습 쿨타임 3.5초에서 4초으로 증가

• 비영승보 대미지 20% 감소

 



• 투명 사용 시 추가 데미지 35%에서 45%으로 증가


 PVP 상태 적용 시 타 수행자에게 입히는 기술 데미지 25% 감소

주술사

• 신수기술(화염주,화염주'첨 등) 데미지 20%증가

신수기술 마력 소모 0.5% 감소

신수기술 '첨 마력 소모 1% 감소


• 헬파이어 헬파이어'첨 데미지 20% 증가


• 저주 지속시간 6초에서 12초으로 증가


• 공력증강 (마력회복 유지) 체력소모 65%에서 50%으로 감소

쿨타임 13초에서 11초으로 감소


• 마력방패
(현재) 피해방어 40%, 피해 100% 마력 소모 + 40%의 30% 추가 마력소모
(변경) 피해방어 50%, 총 피해의 25%만 소모

 

도사

• 신수기술(화염주,화염주'첨 등) 데미지 20%증가

신수기술 마력 소모 1% 감소

신수기술 '첨 마력 소모 1% 감소


• 공력주입 쿨타임 10초에서 8초으로 감소
사용횟수 2회에서 3회으로 증가

 

• 혼마기 지속시간 6초에서 12초으로 증가

 

• 신성제마술 쿨타임 7.5초에서 5.5초으로 감소

 

 

• 금강불체 쿨타임 25초에서 22초으로 감소

 

 PVP 상태 적용시 자신과 그룹원들의 회복 기술 회복량이 약 37.5% 감소합니다.

 

도사의 PVP 회복량 감소는 체감이 확들 정도로 감소가 되었습니다. 한참 욕을 많이 먹던 도적도 PVP 기술 데미지가 25% 하향했지만, 수동 PVP로 투명을 적절히 활용하면 월등한 모습을 볼 수 있을꺼 같습니다.

 

 

전사 전투기술들이 데미지 상향을 했지만, 건곤대나이가 쿨타임 1초로 변경되면서 다른 기술을 사용할까 싶습니다. 여전히 전사는 건곤대나이 기술 원콤으로 갈 것 같습니다. 자혈갱생이 지속시간은 높아졌지만 힐량이 반토막이 돼서 솔플을 할 때는 물약 값이 많이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도적은 사실 필살검무에 대한 이야기가 너무 많아서 필사검무가 너프가 되지 않을까 했지만 비영승보와 PVP 데미지 하향으로 일단락되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랭커분들이 도적이 많기도 하니깐 조심스러운 부분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